OnTriggerEnter: 충돌 시에 한번 call back
OnTriggerExit: 충돌 후 반동시(지나갈때) call back
충돌 시/후 색상변환
움직이는 객체 1에 rigitbody가 있어야 하며,
멈춰있는 객체 2에는 Collider의 Is Trigger 옵션이 켜 있어야함.
# 두 객체가 부딪혔을 때 이벤트 발생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 맞닿았을 때 색상이 검게 변함
GetComponent<MeshRenderer>().material.color = Color.black;
}
# 두 객체가 부딪혔다가 떨어질 때 이벤트 발생
private void OnTriggerExit(Collider other)
{
# 맞닿았은 후, 떨어질 때 색상이 파랗게 변함
GetComponent<MeshRenderer>().material.color = Color.bl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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