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자료형
sbyte(-128~+128 사이의 값, 범위 총 256): 정의 시 1바이트 차지
byte(0~255 사이의 값, 범위 총 256): 정의 시 1바이트 차지
short(-3만 ~ + 3만 사이의 값, 범위 총 6만): 정의 시 2바이트 차지
integer(-20억~+20억 사이의 값, 범위 총 40억): 정의 시 4바이트 차지
long(-20억~+20억 이상의 값, 범위 총 40억 이상): 정의 시 8바이트 차지
long>interger>short
ushort(0~+6만): -값을 없애면서 +값에 범위가 총 6만으로 됨.
실수자료형
float(소수점 끝에 f를 써줘야함): 일반적인 실수, 예: float f = 4.000001f;
double(소수점 끝에 f가 필요없음): float보다 오차가 적음, 예: double d = 4.00001;
decimal(소수점 끝에 m를 써줘야함): 가장 오차가 적음, 예: decimal m = 4.00001m;
sum = (int)(a+b); // a와 b가 각기 다른 자료형일때, a+b를 int로 변경한다.
문자자료형
string: 문자 자료형, 예: string s = "asdf234!@#";
char: 유니코드 자료형 (한 글자만 대입 가능), 예: char c = 'A'; // A 글자는 유니코드 형태로 저장된다.
b = a.ToString(); // a 변수의 값을 문자열로 변경, a=100 이라면 b="100"과 같은 결과를 보인다.
a = int.Parse(b); // b 변수(문자)의 값을 int로 변경, short.Parse(), float.Parse() 등도 가능, 단, 괄호안에는 string 변수가 들어가야함.
Boolean형
bool a=true;
bool b=false; // bool은 true나 false만 가질 수 있다.
'Unity > 02.Scrip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igger 충돌 함수 (0) | 2021.01.14 |
---|---|
Input Manager (키보드 입력, 마우스 클릭, 조이스틱 등) (0) | 2020.08.11 |
Unity Scripting References 스크립팅 관련 자료 (0) | 2020.08.10 |
Normalized Vector (정규화 벡터) (0) | 2020.08.03 |
Variables (변수), Functions (함수), Classes (클래스) (0) | 2020.08.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