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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01.General

Unity Basic - Interface02

by 레드아이™ 2020. 8. 2.

Transform Tools

 

Hand Tool (Q): Scene 카메라를 평행 이동한다. Mouse Wheel Click/Dragging으로 화면을 이동시킬 수 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상태로 WASDQR 키로 FPS게임처럼 화면 이동(Fly through 모드)이 가능하다. Option/Alt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Click/Dragging으로 Scene 중심을 기준으로 화면을 회전시킬 수 있다.

 

Move Tool (W): GameObject를 선택하여 GIZMO로 이동을 시킬 수 있다. Move Tool이 선택된 상태에서, Command+Alt(Option)로 Hand Tool을 일시적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Rotate Tool (E): GameObject를 선택하여 GIZMO로 회전을 시킬 수 있다.

 

Scale Tool (R): GameObject를 선택하여 GIZMO로 크기를 변경 시킬 수 있다.

 

Rect Tool (T): GameObject를 선택하여 가로/세로 방향(2개의 축 방향)으로만 크기를 변경 시킬 수 있다. 2D 게임 객체나 UI객체를 수정할 때 사용될 수 있다.

 

Move, Rotateq or Scale Selected Objects (Y): GameObject를 선택하여 GIZMO로 이동/회전/크기 변경을 동시에 시킬 수 있다.

 

Available Custom Editor Tools: 가능한 Custom Tool을 적용 시킬 수 있따.

 

Mouse Wheel Scrool: Zoom In/Out

Hierarchy 창에서 GameObject를 더블클릭: Zoom Selected 또는, GameObject를 선택한 후, 마우스를 Scene 뷰에 옮겨놓고 F키를 누른다.

 

Vertex Snapping (V): Source 객체를 선택한 후, V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Vertex로 올려놓고, Click+Dragging하여 Target Vertex로 옮긴다.

 

Duplicate (Command+D): 선택된 객체을 복제한다.


Transform Gizmo Toggle 버튼

Pivot/Center (Z): GameObject가 놓여져 있는 위치에 Gizmo 표시 / GameObject의 위치와는 상관없이 객체 중심에 Gizmo 표시

Local/Global (X): GameObject의 내부 좌표계를 기준으로 Gizmo 표시 / Game Scene의 Global 좌표계를 기준으로 Gizmo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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