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하나의 게임월드/게임맵/게임레벨 등에 대응하며 현재 Scene에 존재하는 Object를 확인/편집 할 수 있다. Scene은 파일의 형태로 저장이 되며 Assets 폴더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Hierarchy: 현재 Scene에 존재하는 모든 GameObject를 리스트로 보여준다. Main Camera, Directional Light가 기본적으로 생성된다.
Inspector: 현재 선택된 GameObject나 Asset의 정보를 보여준다.
Game: Player가 보게될 화면의 Preview를 표시. Scene에 설치된 Main Camera를 통해서 보는 화면의 모습이다.
Project: 현재 Project에 사용할 모든 Asset(이미지, 음악, 비디오,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등)과 Package(외부 모듈)을 표시하는 화면이다. Assets 폴더내의 파일들만 임의 수정이 가능하며,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파일들을 저장하는 가장 기본 폴더이다.
Console (Command+Shift+C): 기록 log, 경고/에러 사항 등의 내용을 text 형태로 보여준다.
Play (Command/Ctrl+P): Scene을 동작시켜 Run 모드의 모습을 보여준다.
Pause (Command/Ctrl+Shift+P): Play를 일시 정지 시킨다. 다시 눌러서 계속해서 재생할 수 있다.
Step: Pause된 상태에서 한 게임 frame씩 Scene을 진행시킨다.
Play 모드에서 변경된 사항은 Play 모드를 종료할 시 모두 제거된다. Scene에서의 중요한 변경사항은 Play 모드를 빠져나와서 적용시켜야 한다.
Layer: GameObject를 그룹화 해서 작업 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Maximize View (Shift+Spacebar): 마우스 커서가 놓여있는 View를 최대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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