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ino에서 아래 사항을 미리 준비한다.
1. Layer별로 객체를 이동시킨다. Layer가 상위 GameObject가 되며, 그 Layer 내부의 객체들이 하위 GameObject가 된다.
2. Layer별로 Material을 부여하면, 그대로 Unity에 딸려온다. (Unity는 기본적으로 무작위/알파벳 순으로 Hierarchy가 정렬되므로 Layer이름 앞에 숫자를 부여하는게 좋다.)
3. MotionBuilder(.fbx.)로 Export 한다. Save Geometry Only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Rhino 각 View의 카메라가 GameObject로 생성되므로, Save Geometry Only를 선택한다. 저장 시 그 외의 옵션은 그냥 OK로 넘어간다.
4. Unity의 Project 폴더에 생성된 fbx 파일을 dragging한 후, 선택하여 Inspector 창에서 Generate Colliders, Generate Lightmap UVs 옵션을 선택하고 Apply 버튼을 누른다.
5.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Project창에서 Rhino에서의 각 Layer에 지정한 Material이 불러들여지고, Scene에 배치시 Rhino에서의 Layer 는 상위 GameObject(Layer의 이름으로 정렬)로, Layer내부의 객체들은 하위 GameObject(Rhino에서 부여된 객체 이름으로 정렬)로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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