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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01.General

OmniSharp, .NETFramework(?) 에러

by 레드아이™ 2021. 1. 13.

 

새 프로젝트를 만든 후, C# 스크립트를 생성시키면 계속해서 에러 워닝이 뜨고, Play가 안된다.

사용 버전은 Unity: 2019.4.17f(LTS), VS Code: 1.52.1

 

검색해보니 두 가지의 가능성이 검색되었다.

 

1. .NETFramework에러 인듯해서 아래 링크에서 최신 5버젼을 깔았음

dotnet.microsoft.com/download

 

Download .NET (Linux, macOS, and Windows)

Free downloads for building and running .NET apps on Linux, macOS, and Windows. Runtimes, SDKs, and developer packs for .NET Framework, .NET Core, and ASP.NET.

dotnet.microsoft.com

그리고 Unity의 Project Settings에서 Player-Ohter Settings-Configuration-Api Compatiblility Level을 .NET 4.x로 변경

 

2. 그래도 해결이 안되어서,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서 mono를 최신으로 깔고,

github.com/OmniSharp/omnisharp-vscode/issues/3613#issue-572365331

 

Assemblies targeting .Net Framework 4.7.1 fail to load on Mac, plugin v1.21.11 · Issue #3613 · OmniSharp/omnisharp-vscode

Issue Description When loading my Unity (v2018.4.2f) project in Visual Studio Code, the assemblies fail to load and intellisense doesn't work. This seems to have been introduced in version 1.21...

github.com

 

VS Code의 설정에 가서 omnisharp로 검색한 후, Use Global Mono 설정을 Always로 변경했음

 

문제 해결!

하지만, .NETFramework+mono의 문제인지, mono만의 문제인지는 확인못함.

나중에 또 문제 발생 시 둘중에 뭐가 문제였는지 다시 확인해봐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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