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06.VR_AR

Unity에서 Oculus Quest 사용하기 01 - Unity Setting

by 레드아이™ 2020. 8. 5.

(Mac용 Unity 2019.4.6f1 LTS기준)

출처: medium.com/@sofaracing/how-to-develop-for-oculus-quest-on-macos-with-unity-5aa487b80d13

 

1. Andriod Build Suppor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Unity Hub의 Installs 패널에서 Add Modules를 통해서 Andriod Build Support를 설치한다. 하위의 Andriod SDK & NDK Tools와 OpenJDK 모두 선택되었는지 확인한다.

 

 

2. Unity Asset Store에서 Oculus Integration를 다운로드, 모든 항목을 Import 한다.

3. 설치 중에 뜨는 창에서 모두 Yes를 클릭한 후, 최종적으로 Unity를 Restart한다.

Unity 상단에 Oculus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4. Edit-Project Settings에 들어가서 Player-XR Settings에서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체크한다.

필요 파일들이 설치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Oculus 부분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비어있다면, + 버튼을 눌러서 Oculus를 선택한다.

5. Desktop이 아닌 Andriod 부분의 XR Settings에서 Virtual Reality Supported를 체크한 다음에, SDK에 Oculus를 추가한 후, Other Settings에서 Graphics APIs 부분에서 Vulkan을 선택한 다음 -버튼을 눌러서 삭제한다.

 

6. 스크롤 다운 한 다음에, Mininum API Level이 Android 4.4 ‘KitKat’ (API Level 19)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7. Oculus-Platform-Edit Settings에 들어간다.

8. Project뷰에 OculusPlatformSettings가 추가된게 보이며, Inspect 뷰에 몇가지의 에러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9. Create 버튼을 클릭해서 Oculus 홈페이지로 가서 Oculus id로 로그인을 한다. (없으면 id를 생성한다.)

10. Oculus Dashboard에서 Create New App을 클릭한다.

11. App Name을 Project 명으로 부여하고, Platform은 Oculus Go & Gear VR로 지정한다.

 

12. 생성된 App ID를 복사 한 후, Unity에서 Application ID 부분의 Oculus Rift/Oculus Go/Quest or Gear VR 부분에 붙여넣기 한후, 아래의 Use Standalone Platform은 선택 해제, Virtual Reality Support는 선택 한다.

 

13. File-Build Settings에 들어가서 Andriod탭의 Texture Compression을 ASTC로 변경한 후, Switch Platform을 클릭한다. (스위칭 시간이 오래 걸린다.) 

Run Device는 Quest를 선택한다.

14. Build and Run을 클릭해서 시작한다.

'Unity > 06.VR_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을 위한 카메라 회전값 설정  (0) 2020.08.30
Oculus Quest에 로드된 App 삭제하기: adb 활용  (0) 2020.08.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