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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 sided Skybox 적용하기

by 레드아이™ 2020. 8. 4.

1. Material을 새로 생성한후, Shader type을 Skybox/Procedural로 선택한다.

 

Sun: 태양의 표현 퀄리티를 설정

Sun Size: 태양의 크기

Sun Size Convergence

Atmosphere Thickness: 대기중의 탁도 (높을 수록 대기가 붉어짐)

Sky Tink: 하늘의 색상을 지정

Gound: 땅의 색상을 지정

Exposure: 전체적인 노출값을 지정

 

2. Windows-Rendering-Lighting Settings 창에서 Skybox Material에 생성한 Skybox material을 적용한다.

Sun Source에 Directional Light가 적용되어 있고, 이 Directional Light의 각을 조정하여 하늘의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다.

 

 

3. 새로 Material을 생성하고 Shader-Skybox-6 Sided를 선택해서 6sided skybox를 생성한다.

Inspector에서 해당하는 6개의 이미지를 다 적용하고, Lighting Setting의 Skybox에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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